- 글번호
- 129595
- 작성일
- 2024.06.13
- 수정일
- 2024.08.22
- 작성자 이아람
- 조회수
- 1890
2024-2학기 국제학생 표준입학허가서 신청 안내 Notice on the certificate of admission for the 2024 fall semester
2024-2학기 국제학생 복학을 위한
'표준입학허가서' 신청 안내
인하대학교 국제학생의 2024학년도 2학기 한국 입국을 위한 표준입학허가서 신청 절차 를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한국 입국을 원하는 국제학생은 아래 안내사항을 잘 숙지하시고 정해진 기간에 표준입학허가서 및 VISA를 신청하신 후 안전하게 한국에 입국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.
*표준입학허가서는 학생비자 필수 서류로 휴학,재학 여부와 상관 없이 학생 비자를 신청이 필요한 학생은 모두 신청해야합니다. 휴학생 학적의 경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후에 복학으로 변경됩니다. 관련 일정은 인하대학교 학사일정 확인바랍니다.
☞ Click here to see english notice for Application of Certificate of Admission (2024 fall semsester)
※2024-2학기에도 휴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반드시 휴학 연장을 신청하셔야합니다. 2024-2학기에 복학
혹은 휴학 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은 미등록 제적처리되오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 휴학 재신청은
2024년 8월1일부터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.
※본 안내는 한국 입국 비자를 위한 “표준입학허가서” 신청 안내이며, 재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재입학을
먼저 신청바랍니다.
☞[인하대학교 2024-2학기 재입학 신청 공지사항 바로가기]
1. 2024년도 2학기에 한국 입국을 희망하는 국제학생들은 인하포털에서 표준입학허가서 발급을 신청하신 후, 본국에서 D-2(학생)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. [C-3 단기종합 비자로 입국해서는 안 됨]
2. 표준입학허가서 신청 절차
1)인하포털 신청서 작성 (복학생만 작성, 해외체류 비자만료 재학생의 경우 신청서 면제)
->인하포털 접속 → INS 학사행정 → 학적 → 학적인터넷신청 → 표준입학허가서 발급 신청 -> 복학메뉴 선택
-> 개인정보 입력 -> 저장 -> 신청내역 조회 -> 표준입학허가서 발급 신청서 인쇄 -> 서명
*비밀번호를 잊어버린 학생은 학과사무실로 연락해 초기화를 요청해 주세요. 초기 비밀번호는 외국인등록증 번호 뒤 7자리입니다.
외국인등록증을 발급하지 않은 학생은 국제지원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2) 제출 서류 준비
학생 제출서류 |
① 표준입학허가서 신청서 (온라인 신청 후 출력 및 서명 - 복학생만 제출) ② 여권사본 *부모님 잔고 증명서 제출 시 가족관계증명서 함께 제출 *은행잔고증명서에 제출한 여권과 다른 여권정보만 있을 시 해당 여권사본 같이 제출 *주 우즈베키스탄 한국 대사관 학생비자 규정에 따라 주 우즈베케스탄 한국 대사관에서 비자 신청 예정인 학생은 표준입학허가서 신청 은행잔고 증명서도 반드시 잔고 1개월 이상 예치된 KDB은행 잔고증명서를 제출해야합니다. |
3) 서류 우편 발송 - 은행잔고 증명서 원본제출 원칙으로 서류는 우편발송해야합니다.
"학부생"
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학생회관 505호 국제지원팀 이아람 앞 (우편번호 : 22212) / TEL: 82-32-860-7037
22212 (Tel: 82-32-860-7037) Ahram Lee, International Student Services Office(Student building-505), Inha University, 100 Inha-ro, Michuhol-gu, Incheon, Korea
"대학원생"
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학생회관 505호 국제지원팀 이헌기 앞 (우편번호 : 22212) / TEL: 82-32-860-7038
22212 (Tel: 82-32-860-7038) Hunki Lee, International Student Services Office(Student building-505), Inha University, 100 Inha-ro, Michuhol-gu, Incheon, Korea
※이메일 서류 제출
은행잔고 증명서 상 QR 등으로 발급 진위여부가 확인 가능한 온라인 증명서일 경우 서류 이메일 제출이 가능합니다.
위 제출서류를 한번에 아래와 같은 양식으로 제출 바랍니다.
[메일 제목] 2024-1학기 표준입학허가서 신청
[메일 내용] 1. 학번 2. 이름 3. 보내는 첨부파일 목록 (제출 서류 모두 꼭 한 메일로 제출바랍니다.)
*첨부되는 은행잔고 증명서는 반드시 은행에서 발급(다운) 받은 서류여야합니다. (사진은 인정되지 않음)
3. 신청 및 서류제출 기간 : 2024년 6월 26일(월) ~ 2024년 8월 26일(월)
*제출서류 반드시 2024년 8월 28일(수) 까지 인하대 국제지원팀으로 도착하도록 보내셔야 합니다.
*서류는 국제지원팀 도착 순서대로 심사됩니다. 서류 도착 확인 메일은 발송되지 않으며 심사 완료 후 표준입학허가서 발급 일정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. 서류 도착 후 심사까지 업무일 기준 3일 정도 소요됩니다.
4. 표준입학허가서 발송 일정 : 2024년 7월 3일(수) ~
*표준입학허가서는 국제지원팀 서류 도착 순서대로 발송되며, 정확한 발송 일자는 심사 후 발급되는 이메일 참고 바랍니다.
5. 비자 신청 방법
표준입학허가서 발송 시 학생비자 기본 서류인 인하대학교 사업자등록증이 함께 발송됩니다. 나머지 비자 발급 시 필요서류는 현지 한국대사관마다 상이하오니 해당 대사관에 문의해 주세요.
*각 종 인하대학교 증명서는 인하대학교 증명서 발급 사이트에서 발급가능합니다.
https://cert.inha.ac.kr/icerti/auth/login.lgn?cmd=loginForm
증명서 관련 문의는 발급 사이트 상단 카카오통 상담을 이용해 주세요
6. 표준입학허가서 및 제출서류 관련 문의
인하대학교 국제지원팀 interservice@inha.ac.kr
*이메일 문의 시 학번 및 이름 꼭 적어주세요!